KAFTA는 약 40년전에 미국에서 식품을 공부하시던 뜻있는 식품과학자분들에 의해서 설립이 되었습니다. 1976년도에 손정현 초대회장님을 시작으로 KAFTA의 역사가 시작되었고 현재까지도 많은 원로 회원님께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며 후학들을 이끌어 주고 계십니다.
현재는 한국식품과학회의 북미지부로서 한국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한인과학단체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KSEA (Korean American Scientists and Engineers Association)에 APS (Affiliated Professional Society)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IFT가 열리는 곳에서 정기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에서 한국과학자들의 학술모임인 UKC (US-Korea Conference)내의 FAN (Food, Agriculture, and Nutrition)분과에서도 활발한 한인식품과학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한국에 계시는 KAFTA 회원님들의 숫자가 200명을 넘어섰고 여러 한국기업들과 미국기업에서 협찬과 후원을 받아 후학들을 위한 장학금 지급과 연례행사를 열고, KAFTA가 여러가지 대외 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KAFTA는 여기 멀리 미국이라는 타국에서 연구활동을 하고 계시는 여러 식품과학자님들이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할때, 정보를 공유할때, 공동연구를 추진하고자 할때등 쉽게 찾을수 있고 정말 필요한 도움을 드릴수 있는 그런 단체가 되고자 합니다. 한국의 식품과학자와 미국의 식품과학자 분들을 연결하는 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한국기업이 미국으로 진출할때의 발판이 되고자 합니다. 미국으로의 취업을 원하는 학생이나 유학생들을 돕고자 합니다.
많은 식품과학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능동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다같이 힘을 모아 후학들을 위해서 KAFTA 를 더 크고 견고하고 힘있는 모임으로 만들어 그들의 식품학자로의 미래를 밝게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